헤럴드 선정 2018 대학생 선호 브랜드 대상 \'취업 강의\' 부문 1위

HOT 독립 출판물이란?




안녕하세요 해커스입니다:)


독립 출판물이란 기존의 대형 출판사를 통해 

출판물이 대량으로 나오는 것이 아니라 

독립적이고 개인적으로 출판되는 것들을 말합니다. 

1인 미디어, 1인 기업 등 자신이 하고자 하는 일을 

혼자 해내는 1인 형태의 가치 창출이 유행인 요즘

이제는 스스로 책을 펴내는 이들까지 등장했습니다.


 

 


독립출판물이 유행을 일으킴에 따라 독립서점 또는 

인디서점도 덩달아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독립출판물을 펴낼 때 일단 독립서점을 통해 

판매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인데요. 독립서점 판매 이후 

독자의 호응이 좋으면 판매는 인터넷 또는 

대형 서점으로까지 확장해 판매를 합니다.


 

 


최근에는 대형 서점에서 판매되는 것에서 나아가 

베스트셀러 순위 중 하나를 차지하고 있을 정도로 

인기가 높아진 독립출판물도 있습니다. 

인기의 이유는 독립출판물은 작가의 지극히 개인적인 

이야기를 담고 있어 독자들로부터 공감을 많이 얻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독립출판물 작가들은 유명 작가나 

셀럽이 아니라 독자들처럼 평범한 사람들인 경우가 많아 

이야기가 더 친숙하게 느껴져 쉽게 공감대를 형성합니다.


 

 


독립출판물은 기존의 출판물과 비교해 제작 과정이 

간단하고 비용도 저렴합니다. 일반적인 출판물이 갖는 

제작 과정의 첫 번째 어려움은 원고가 출판사로부터 

선택을 받는 데에 있다. 그러나 독립출판물은 자신이 

원하는 만큼 소량으로 출판하는 것이기에 제작에 

어려움이 덜하며 초기 비용도 더 적게 듭니다.

또한 자신이 모든 과정에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결정하기

때문에 원하는 의도나 자신만의 색깔을 입힐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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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OT 실버 서퍼란?



    안녕하세요 해커스입니다:)

     


    실버 서퍼란 중장년층을 의미하는 실버와 

    인터넷 서핑을 곧잘 하는 사람을 뜻하는 서퍼(surfer)가 

    결합한 신조어인데요.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정보통신 기기를 능숙하게 다루며 온라인 쇼핑을 

    즐기는 50~60대 중장년층을 일컫는 말입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2018년 12월 

    대한민국콘텐츠산업 2018년 결산과 2019년 전망을 

    발표하면서 실버서퍼를 주목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유튜브와 온라인 쇼핑 쪽에서 장년층의 이용률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실버 서퍼가 급증하는 이유는 급속한 고령화의 진행과

    스마트폰 상용화로 시니어 세대가 빠르게 모바일 환경에 

    적응하게 됐다는 점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노년층은 은퇴 후 여유자금도 있어 경제력이 

    상당한 것도 특징인데요. 


    뱅크오브아메리카(BOA) 메릴린치는 전 세계 노년층의 

    구매력이 2020년에 15조 달러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하기도 했으며 앱 분석업체 와이즈앱이 2018년 11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이용자를 세대별로 조사한 결과,

    50대 이상의 사용시간은 64억 분으로 나타났습니다.


     

     

     

    실제로 50대 이상의 유튜브 이용률이 높아지고 있어 

    실버층도 프로슈머(소비자이자 생산자)가 될 수 있는 

    세상이 오고 있는 것입니다. 실버층이 유튜브 시청을 

    넘어 직접 운영에 나서기도 하며, 온라인 쇼핑 시장에서도 

    중장년층의 성장세가 높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이러한 추세에 따라 IT업계에서도 실버서퍼를 겨냥해

    여러가지 서비스를 출시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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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OT 비포서비스란?


      안녕하세요, 해커스 금융,경제상식입니다:)


      비포서비스란 고객이 요청하기 전에 기업이 먼저 
      고객의 불만을 해결해주려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사후 서비스(after service)와 비교되는 개념으로 
      만들어진 신조어입니다. 사후 서비스는 대부분의 제품들에 
      적용되어 있어 우리에게 익숙한 서비스로, 해당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신뢰와 재구매를 촉진시킵니다.





      비포서비스는 타 경쟁기업들과 차별화되는 것을 목표로, 
      구매자들이 요구하기 전에 필요한 부속품을 
      먼저 제공하거나 소비자들이 많이 모이는 곳으로 찾아가 
      소모품을 교환해주는 등의 방식으로 서비스가 이뤄집니다. 
      예를 들어 자동차 회사가 아파트 단지에 찾아와 
      와이퍼와 같은 간단한 부속품을 교환해주거나 
      무상 차량점검을 해주는 것 등이 이에 해당합니다.




       
      또한 이런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자사의 신제품 홍보나 
      캠페인을 진행해 자사 고객의 만족도도 높이고 
      재구매를 유도하며 대외적으로 화려하게 진행하며 
      신규 고객을 창출하는 효과도 낼 수 있습니다. 
      이는 차량에 문제가 생겨서 받는 애프터서비스와는 달리 
      고장이 나지 않았어도 품질 유지를 위해 기업이 
      노력을 하고 있다는 긍정적인 모습까지 보여주기 
      때문에 효과가 더욱 커질 수 있습니다.






      비포서비스는 소비자에게 있어서 제품 및 기업에 대한 
      신뢰도와 충성도를 높일 수 있는 수단이 됩니다.
      기업의 입장에서는 직접적인 홍보 및 마케팅 수단으로서 
      활용할 수 있으며 장애를 예방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기 때문에 애프터서비스에 소비되는 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 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나 비포서비스는 인적, 물적 자원을 소모시키며 
      제공을 한다는 점과 홍보, 마케팅 등 소비자가 원하지 
      않는 것들도 부가적으로 제공하는 등의 이유로 아직
      온전한 무상서비스 개념은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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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OT 주식거래 시 발생하는 증거금이란?


        안녕하세요, 해커스 금융,경제상식입니다:)


        증거금이란 증권시장에서 고객이 주식을 
        매매할 경우 약정대금의 일정 비율에 해당하는 
        금액을 미리 예탁해야 하는 일종의 보증금을 
        의미합니다. 집을 살 경우에도 계약금을 먼저 
        지불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주식을 매수하기 위해 
        미리 지불하는 일종의 계약금이라 생각하면 쉽습니다.





        주식의 경우 증거금율은 종목별로 다르게 정해져 있으며 
        현재 현물시장에서의 증거금은 대개 약정금액의 40%로 
        되어 있는데 이러한 증거금은 증권사가 자율적으로 
        정하도록 되어있습니다. 같은 종목이더라도 증권회사 별로 
        증거금을 다르게 책정할 수도 있습니다.




        증거금은 특히 선물거래에서 중요한 의미를 가지는데요.
        선물거래에서의 증거금이란 가격변동에 따른 
        선물계약자의 계약이행 보증을 위해 선물거래 중개회사와 
        청산기관에 납부하는 담보적 성격의 금액을 말합니다.

        선물 결제는 미래결제의 약속이기 때문에 시장 상황에 
        따라 가격 변동이 심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동폭이 결제 불이행까지 이를 경우 시장이 
        혼란스러워 질 수 있기 떄문에 계약 이행을 위한 
        증거금 제도가 꼭 필요합니다.




        주식거래와 선물거래를 할 경우 각각 증거금이 필요합니다. 
        주식거래는 3일 결제 시스템이기 때문에 오늘 증거금 
        40%짜리 주식을 100만원어치 매수했다면 매수금액의 
        40%인 40만원만 오늘 빠져나가고 나머지 60만원은 
        3일째 되는 날에 빠져나가게 됩니다. 

        선물거래에서 증거금은 고객이 중개회사에 납부하는 
        위탁증거금과 청산회원이 청산회사에 납부하는 
        청산증거금으로 구분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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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OT 스티그마 효과란?



          안녕하세요 해커스입니다:)

           

          스티그마 효과란 어떤 대상에 대해 부정적으로 

          평가하거나 규정 지으면 그 부정적 인식이 지속되고, 

          그 대상도 점점 더 나쁜 행태를 보이는 현상을 말합니다. 

          스티그마는 오명 또는 낙인을 뜻하는데, 이 현상이 

          누군가를 부정적으로 낙인찍는 것에서 비롯되는 

          것이기 때문에 낙인 효과라고도 합니다.

           

           

           


          스티그마 효과는 1960년대 미국의 사회학자이자 

          도시문제학 교수 하워드 베커가 처음 제시했습니다. 

          처음 범죄를 저지른 사람에게 범죄자라는 낙인을 

          찍으면 결국 스스로 범죄자로서의 정체성을 가지고 

          재범을 저지를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 그의 이론입니다.


           

           

           


          보통 스티그마 효과는 심리학에서 일탈 행동을 

          설명할 때와 특히 비행청소년들의 일탈과 관련해 

          많이 거론됩니다. 한번 비행청소년으로 낙인찍힌 아이는 

          스스로 비행청소년이라고 생각하여 행동을 수정하려 

          하지 않고 계속해서 일탈 행동을 하는 경향을 보입니다.


          또, 기업에서 인재를 채용할 때, 동일 조건이라면 

          미취업 경험만을 근거로 응시자에게 결격사유가 

          있다고 보는 것인데요. 이 때문에 응시자는 미취업 

          경험 때문에 구직 활동에 소극적으로 임하게 되어 

          취업이 어려워지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직장 생활 내에서도 스티그마 효과를 볼 수 있는데 

          다른 사람의 험담으로 인해 한 개인이 직장 내에서 

          오명을 갖게 되거나 부정적으로 인식되는 경우입니다. 

          누군가에게는 사소한 일 일수도 있지만 이러한 비방은 

          소외감을 느끼는 것을 비롯하여 사회 부적응이나 대인 기피 등 

          사회생활을 하는 데에 어려움을 겪게 할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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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OT 과학적 수사, 포렌식이란?



            안녕하세요 해커스입니다:)

             

            포렌식이란 국내에선 범죄과학 정도로 번역하지만 

            영국의 저명한 옥스퍼드 사전은 포렌식을 

            범죄조사에 적용하는 과학적 방법과 기술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즉 포렌식은 범죄를 밝혀내기 위한 

            모든 과학적 수단이나 방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범죄현장에 남은 지문이나 DNA 등을 분석하는 

            증거물 분석이 가장 대표적인 포렌식 분야입니다.

            국내에서의 포렌식 수사는 1979년 8월, 검찰이 

            국내 최초로 거짓말 탐지기를 수사에 활용하면서

            시작됐습니다. 범죄 혐의자가 진실을 말하는지, 

            거짓말을 하는지 가려주는 신기한 장치인 거짓말 탐지기는 

            당시 수사 기법 중 가장 과학적인 기법이었습니다.

             

             

             


            현대 디지털 사회로 진입하면서 고도화 된 범죄에 맞춰 

            수사방식에 있어서도 포렌식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수사에 활용되는 포렌식이란 컴퓨터나 

            스마트폰 등과 같은 디지털 기기에 저장된 자료를 

            분석하고 복원하는 것을 말합니다.


            디지털 포렌식은 대검의 국가디지털포렌식 센터가 

            전담하고 있는데요. 디지털 수사과는 컴퓨터나 

            디지털 저장장치 등에 저장된 전자정보나 네트워크에서 

            전송된 전자정보 중 법정 증거로 가치가 있는 

            디지털 증거를 수집하고 복구, 분석합니다.

             

             

             



            디지털 증거의 수집과 분석은 수사에 없어서는 

            안 될 도구로, 디지털 수사과는 압수 현장에서 입수한 

            컴퓨터와 노트북, 외장 하드 등에 저장된 자료들을 

            복구하고 분석하는 컴퓨터 포렌식과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의 내부 메모리로부터 데이터를 추출해 

            문자메시지와 전화번호부, 동영상, 사진, 통화내역 등을 

            복원하는 모바일 포렌식으로 분류해 수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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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OT 리버스 쇼루밍이란?



              안녕하세요, 해커스 금융,경제상식입니다:)

              리버스 쇼루밍이란 SNS나 온라인 쇼핑몰에서 
              정보를 수집한 후 오프라인 매장에서 해당 상품을 
              구매하는 소비 형태를 말합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제품을 보고 온라인 매장에서 제품을 사는
              쇼루밍 소비 패턴의 반대되는 말입니다.




              리버스 쇼루밍은 보통 해외 명품, 대형 가전 등 
              고가 제품과 화장품, 유아용품 등 안전에 민감한 
              제품 중심으로 이루어집니다. 
              리버스 쇼루밍의 소비 패턴은 제품 성능을 실제로 
              테스트하고 세부 사항을 신중하게 비교하고자 하는
              40대 소비자들에게서 주로 나타나는데요.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동시에 이용하는 크로스오버 쇼핑은 
              세대를 구별하지 않고 광범위하게 확산되고 있습니다.




              리버스 쇼루밍에는 네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온라인 구매 기피형으로 배송 지연, 
              반품 문제, 화면상의 제품과 실제 배송된 제품의 차이 등 
              문제로 온라인 쇼핑에 대해 거부감을 가지는 경우입니다.
              두 번째는 충동구매형으로 인터넷을 하던 도중 
              우연히 맘에 드는 제품을 발견 후 매장에서 바로 
              구매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세 번째는 가격 역전형으로 온라인 매장과 
              오프라인 매장 간 치열한 가격 경쟁으로 온라인 매장보다 
              저렴한 오프라인 매장을 찾아다니는 소비자들에게서 나타납니다.
              마지막으로는 오프라인 롱테일형으로 소비자들이 
              많은 정보를 갖고 본인의 니즈에 부합하는 맞춤형 서비스와 
              경험을 기대하게 되면서 이를 충족시켜 줄 수 있는 
              오프라인 매장을 선호하게 된 경우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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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OT 증권시장의 안정조작이란?


              안녕하세요, 해커스 금융,경제상식입니다:)


              증권시장에서는 누구든지 유가증권의 시세를 
              고정시키거나 안정시킬 목적으로 매매거래를 
              할 수 없게 되어 있지만, 주가의 안정을 도모함으로써 
              모집이나 매출을 원활하게 하기 위하여 
              예외적으로 안정조작을 인정하고 있습니다.






              안정조작이란 상장법인의 증권 등의 모집 또는 
              매출을 원활하게 하기 위하여 일정한 기간 
              상장증권 등의 가격을 고정하거나 안정하도록 
              증권시장에서 당해 증권을 매매거래 또는 
              그 위탁이나 수탁하는 것을 말합니다. 

              안정조작을 할 수 있는 자는 그 유가증권의 발행인 
              또는 인수계약을 체결한 증권회사로서 
              유가증권신고서에 기재된 회사에 한합니다.




              증권 등의 모집, 매출로 대량의 증권이 
              증권시장에 공급되면 일시적인 공급 과잉 현상에 
              의해 증권시장에서 증권 가격이 하락하게 됩니다. 
              이 경우 증권의 인수업자가 일반투자자가를 모집하는데
              매출 가격으로 매수할 때까지 인수한 증권을 보유할 만한 
              자금력이 없다면 증권의 발행에 의한 자금조달이 
              곤란하게 됩니다. 이때 가격 하락을 막아 상장법인의 
              증권 발행에 의한 산업자금조달을 가능케 하기 위해 
              인위적인 안정조작이 필요한 것입니다.




              안정조작은 인위적인 매수행위로서 증권가격의 
              하락을 막는 것이므로 안정조작이 끝나면 증권가격은 
              하락할 가능성이 크며 따라서 인위적으로 고정시킨 
              가격으로 증권을 매수한 일반 투자자는 손실을 입을 
              위험성이 매우 큽니다. 또, 증권의 가격 안정을 
              꾀하기 위해 인위적으로 증권을 매수하는 것이기 때문에 
              증권의 매매 거래가 성황을 이루고 있는 외관을 가지지만, 
              그 기간이 끝나면 인위적 매수행위는 없어지기 때문에 
              증권의 거래량이 감소할 위험성이 높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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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OT 라스트 마일 딜리버리란?


              안녕하세요 해커스입니다:)

              라스트 마일 딜리버리(last mile delivery)란 
              유통업체의 택배 상품이 목적지에 전달되기까지의 
              모든 과정과 요소를 뜻하는 말로, 유통업체들이 
              서비스 차별화를 위해 속도보다 배송 품질에 
              주안점을 두면서 확장된 배송 개념입니다.
              최근 유통업계에서는 유통의 품질이 중요한 
              사안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이는 사형수가 집행장까지 걸어가는 마지막 길을 
              가리키는 단어 라스트 마일(last mile)에 전달을 뜻하는 
              딜리버리(delivery)가 붙어 만들어진 신조어입니다.

              유통업계에서 라스트 마일은 고객과의 마지막 접점을 
              의미하며, 라스트 마일 딜리버리는 유통업체의 
              택배 상품이 목적지에 전달되기까지의 
              모든 과정과 요소를 뜻하는 말입니다.


              유통업체들은 타 기업과의 유통서비스 차별화를 위해 
              속도보다 배송 품질에 주안점을 두면서 
              라스트 마일 딜리버리라는 확장된 배송 개념을 고안하기 
              시작했는데요. 그런 의미에서 라스트 마일 딜리버리는 
              유통업계의 미래전략으로 서비스 측면에서 안전과 
              편의성이 높은 새로운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과 
              기술적 측면에서 물류와 IT기술의 만남, 감성적 측면에서 
              고객만족과 감동 등을 모두 포함하는 것입니다.


              배송기사의 근무시간을 줄여 친절배송의 품질을 
              끌어 올리는 것, 배송 박스에 손편지나 스티커 등을 
              넣는 것, 편의점을 통한 택배수령 서비스, 
              공공 인프라를 활용한 무인택배함 서비스 등이 모두
              라스트 마일 딜리버리의 지향점인 셈입니다.

              또한 4차 산업의 한 모델로 각광받고 있는 ‘드론’을 
              접목시킨 배송 기술을 사용하는 업체의 수가 늘고 있는 등
              세계 배송업계에서는 최종 소비자가 가능한 한 
              최고의 배송 경험을 갖게 하기 위한 
              수많은 시도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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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OT 욘족(Yawns)이란?


              안녕하세요 해커스입니다:)

              욘족(Yawns)이란 2000년대의 엘리트를 의미하는 
              말로써 부유하지만 평범하게 사는 젊은 사람
              (Young And Wealthy but Normal)이라는 말의 
              약자입니다. 2007년 6월 영국의 <선데이 텔레그래프>가 
              이 용어를 처음 사용하였고, 같은 해 7월 미국의 
              <월스트리트 저널>이 보도하면서 널리 알려졌습니다다.



              이들은 30∼40대의 나이에 막대한 부의 축적을 
              이룩해 냈지만 재산을 고급 자동차나 요트, 명품 등 
              사치를 하는 데 쓰는 것보다 자선사업 등 사회적 책임을 
              수행하면서 가족과 함께 하는 평범한 삶을 추구합니다. 

              욘족은 1980년대 고등교육을 받고 도시 근교에 살면서 
              전문직에 종사하여 고소득을 올리는 젊은 부자들을 
              상징하는 여피족(Yuppies)과 1990년대 부르주아의 
              물질적 실리와 보헤미안의 자유를 동시에 추구하는 
              젊은 부자를 상징하는 보보스족(Bobos)에 이은 개념입니다.




              욘족과 여피족, 보보스족의 공통점은 자신들의 힘으로
              부를 축적하고 주로 IT 계통의 업종을 가졌다는 점인데요. 
              그러나 이들이 자신의 부를 사용하는 방식은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과거 여피족 등은 명품과 사치품을 둘러
              자신의 부를 과시하는 것을 선호하였고 보보스족들은 
              예술과 자유로움을 위해 돈을 썼습니다.



              그러나 욘족은 캐주얼 차림 등 평범한 옷차림을 선호하며 
              호화스러운 생활과는 거리가 먼 수수한 생활을 하며 
              자녀에게 재산을 물려주지도 않고 다른 사람들의 
              생활을 돕는 것에 큰 가치를 둡니다.

              이들은 가족을 중요시하고 환경보호 등의 보편적 가치를 
              추구하며 제3세계의 빈곤과 질병을 퇴치하는 자선사업에
              시간과 돈을 아끼지 않는 것이 특징입니다. 
              대표적인 욘족으로는 MS의 빌 게이츠, YAHOO의 제리 양, 
              이베이의 피에르 오미디야르 등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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