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사이트

HOT 대손충당금이란?

 

  안녕하세요. 해커스입니다.:)


대손충당금이란 외상매출이나 어음 등의
매출채권 중 기말까지 회수하지 못하여
미회수액으로 남아 있는 것에 대해
회수가 불가능할 것으로 추정되는 금액을
비용으로 처리하기 위해 설정하는 계정입니다.






즉 다시 말해 은행이 돈을 빌려준 후 받을 돈의
일부는 회수되지 못할 가능성을 항상 내포하고
있기 때문에 회수 불가능한 채권금액을 미리
합리적으로 추정하고, 수익의 일부를 충당해 둠으로써
돈을 회수하지 못해 자본이 잠식되는 것을 막기 위한 자금입니다.






‘대손’이란 거래처의 부도 등으로 대금을 회수하지 못하는
은행대출금 등의 매출채권을 말하는데요. 해당 채권이
회수 불가능하게 되면 대손충당금으로 상계 처리합니다.
이는 보유채권이나 기간손익계산의 적절한 평가,
장래 발생할 것으로 예측되는 대손에 대비하여
기업의 재정을 안정하게 유지하는 것이 그 목적입니다.





대손충담금을 설정하면 채권에서 바로 차감하지 않고,
대손상각비라는 계정을 함께 설정하여 처리하는데요.
이때 대손충당금은 금융감독원이 정한 자산건전성
분류기준 및 대손충당금 적립기준에 따라 쌓아 두어야 합니다.
대손충당금 적립액은 결산할 때 손실로 계산되기 때문에
은행 재무건전성을 규정짓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대기업+공기업  취업 전 강좌 0원 에 수강하러 가기 



 공기업 준비 한 번에!  공기업 전 강좌 0원 에 수강하러 가기 


HOT 코쿤족이란?

 

  안녕하세요. 해커스입니다.:)


코쿤족(Cocoon)이란 ''''누에고치''''라는 말에서
유래한 용어로, 외부세상에서 도피하여
남의 간섭없이 자신만의 공간에 머물려는
칩거증후군의 사람들을 일컫는 용어입니다.
다른 말로 ''''나홀로족''''이라고도 합니다.






즉 외부의 번잡함이나 스트레스를 피해
자신만의 공간을 찾아 휴식을 취하려는 사람들입니다.
사회적 의미의 ‘코쿤’은 미국의 마케팅전문가인
페이스 팝콘이 ‘불확실한 사회에서 단절돼 보호받고 싶은
욕망을 해소하는 공간’이란 뜻으로 사용 했습니다.





그러나 한국의 코쿤은 ‘불확실한 사회를 사는 데
필요한 에너지를 재충전하는 공간’의 의미가 짙습니다.
따라서 코쿤족은 집이나 사이버공간 등 자신만의 세계에서
모든 것을 해결하려고 합니다. 외부로 나가는 대신
자신의 방에서 컴퓨터로 세상과 접촉하고
배달시킨 음식을 먹으며 자신의 취미생활을 즐깁니다.






코쿤족은 안정된 수입원을 갖고 있으면서
업무능력이 뛰어나고, 스트레스 등 외부자극에 대한
확실한 해결책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러나 코쿤족이 늘어나면서 조직을 중시하는 전통적
가치관과 마찰을 빚을 가능성이 높다는 우려도 있습니다.

















 대기업+공기업  취업 전 강좌 0원 에 수강하러 가기 



 공기업 준비 한 번에!  공기업 전 강좌 0원 에 수강하러 가기 


HOT 마케팅믹스란?

 

  안녕하세요. 해커스입니다.:)


마케팅믹스(Marketing Mix)란 제품을 시장에
내놓으면서 마케팅 목표를 최대한 효과적으로
달성하기 위해 분야별 방법들을 균형 있게
디자인하는 일을 말합니다.
이는 마케팅 매니지먼트의 중요한 과제의 하나입니다.





마케팅 믹스를 보다 효과적으 로구성함으로써
소비자의 욕구나 필요를 충족시키며,
이익 ·매출 ·이미지 ·사회적명성 ·ROI(사용자본이익률)와
같은 기업목표를 달성할 수 있게 됩니다.
흔히 마케팅이라 하면 소비자들이 만나는 광고나
이벤트, 판촉 같은 판매행위를 떠올리기 쉽습니다.






하지만 그 이전에 제대로 업무형태를 갖춘 기업이라면
대부분 이런 마케팅믹스 과정을 거쳐 제품을 내놓게 되는데요.
상품전략을 의미하는 프로덕트(Product),
가격전략을 뜻하는 프라이스(Price),
유통전략을 나타내는 플레이스(Place),
광고 및 판촉 등의 전략을 포함하는 프로모션(Promotion)의
4개 축을 기본으로 기획을 하며 이를 4P라 합니다.





또한 마케팅 믹스는 다음과 같은 서브 믹스(submix)로 성립됩니다.
① 제품 ·서비스믹스(브랜드 ·가격 ·서비스 ·색상 ·디자인 등),
② 유통 믹스(수송 ·보관 ·하역 ·재고 ·소매상 ·도매상 등),
③ 커뮤니케이션 믹스(광고 ·인적판매 ·판매촉진 ·카탈로그 등)입니다.
마케팅 믹스는 고정된 것이 아니라 기업이나 제품에 따라
달라지며, 환경변화에 대응하여 수정되기도 합니다.



















 대기업+공기업  취업 전 강좌 0원 에 수강하러 가기 



 공기업 준비 한 번에!  공기업 전 강좌 0원 에 수강하러 가기 












HOT 포트폴리오란?

 

  안녕하세요. 해커스입니다.:)


포트폴리오(portfol)란 본래의 의미는 서류가방
또는 자료 수집철이나, 증권투자에서는 투자자가
보유하는 주식이나 채권 등의 유가증권의 일람표를
의미하며,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는 의미는 투자의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주식을 분산 투자한다는 것입니다.






즉 유가 증권류에서 품목을 선택하여 유리한 투자 물건을
정하는 것인데요. 주식을 분산투자함으로써 제거될 수 있는 위험인
분산가능위험은 개별기업의 경영상태나 재무상태와 같은
특수한 조건의 변동에 따라 나타날 수 있는
위험이기 때문에 비체계적 위험이라고도 부릅니다.